본문 바로가기
건강

등드름 없애는 법, 원인만 알면 박멸 가능

by 삐꾸 2021. 4. 21.

곧 다가오는 여름철, 이 시기쯤 되면 고민이 하나 생기는데 그것은 바로 등드름입니다. 여름 하면 휴가와 피서를 만끽하는 노출의 계절이죠. 더워서 옷도 얇게 입고 싶고, 수영복이나 비키니를 입어야 하는데 보기 싫은 등드름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지긋지긋한 등드름을 박멸시킬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등드름 왜 생기나?

① 선천적 이유 : 등 피부 피지 과다

주변 친구들이나 지인들 중 유독 등드름이 심한 사람들을 본 적 있으실 겁니다. 우리 몸엔 땀샘, 림프선, 피지선 등 여러 분비기관들이 분포해있는데요. 사람마다 분포된 정도가 다릅니다. 등에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무리 뛰어도 등에는 땀이 잘 안나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요. 피지선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천적으로 등에 피지선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 사람인 경우 등드름이 많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피지선 발달 → 피지 과다 분비 → 모공 막힘 → 등드름(트러블) 발생

 

② 후천적 이유 : 혈액순환 안됨

안타깝게도 우리 현대인들은 학교나 직장에서 거의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생활합니다. 오래 앉아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세가 틀어지고 등 근육이 자주 뭉치게 됩니다. 그러면 결과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게 되면 노폐물이 계속 쌓이게 되고 결국엔 피부 트러블과 등드름이 생기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 등드름 없애는 법 - 박멸하기

자 여름이 오기 전에 등드름 제대로 박멸해봅시다. 

 

 

 

 

① 클렌징 워터로 닦아주기

보통 화장을 지울 때나 기름진 얼굴을 닦을 때, 클렌징 워터를 사용하죠? 등드름도 마찬가지입니다. 피지로 기름져있는 등을 클렌징 워터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단! 간혹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클렌징 워터가 있는데 이건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② 로션 바르지 않기

괜히 보습하겠다고 등에 로션 바르면, 등드름을 부추기는 것 밖에 안됩니다. 등드름 없애고 싶으시면 로션 같은 기름기 있는 제품은 안 바르시는 게 좋습니다.

 

③ 통풍이 잘되는 옷 입기

가뜩이나 모공이 피지로 막혀서 숨을 못 쉬고 있는 상황인데, 통풍마저 안되면 땀도 나고 노폐물 배출도 안되게 됩니다. 가능한 등 피부가 숨 쉴 수 있도록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주세요.

 

④ 머리카락 안 닿도록 조심하기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머리카락이 길어서 등에 계속 닿으면 모발의 기름진 유분이 그대로.... 등드름에 상륙하게 됩니다... 머리를 묶는 등 등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⑤ 집에 오시면 바로 샤워하세요

치열한 하루를 마치고 집에 들어오면, 하루 종일 흘렸던 우리의 땀과 노폐물들이 피부와 모공에 가득 쌓인 상태일 겁니다. 바로 깨끗하게 샤워를 하여 등에 노폐물을 씻어내주세요. 씻은 후엔 잘 말려주셔야 합니다.

 

⑥ 등 근육 풀어주기

학교나 회사에서 앉아만 계시지 마시고, 틈틈이 스트레칭도 하고 등근육을 풀어주세요. 집에서는 마사지볼이나 여러 가지 도구들을 활용하여 등 마사지도 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렇게 등드름 없애는 법을 여러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등드름을 없애려면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등을 기름지지 않게 청결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면서,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꼭 등드름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