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밑처짐, 다크서클 없애는 꿀팁

by 삐꾸 2021. 4. 3.

다크서클이 생겼거나 눈밑처짐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다크서클은 자연적인 노화 현상일 수도 있지만 수면 부족, 알레르기, 수분 부족 등 일반적인 생활습관으로 인한 원인에 의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눈은 외모로 드러나는 중요한 부위기 때문에 미적인 부분에서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눈밑 처짐과 다크서클을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물을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일단 다크서클이나 눈밑처짐은 눈 주위의 수분 부족으로 인한 염분에 의해 발생합니다. 저녁을 먹고 자거나, 울고 난 다음날 눈을 떠보면 눈이 붓거나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경험해보셨을 겁니다.이것은 눈물을 흘려서 수분이 빠져나가고, 음식에서 섭취한 염분으로 인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염분의 농도를 줄이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저녁에는 짠 음식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냉찜질을 해보세요

냉찜질을 해주면 효과적입니다. 차가운 오이를 눈밑에 붙여놓아도 좋고 다른 차가운 것으로 찜질을 해보세요. 차가운 숟가락도 괜찮은데, 숟가락을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꺼내서 10분정도 대고 있으면 좋습니다.

 

티백을 써보세요

티백에 들어있는 테닌은 눈의 군살을 없애줍니다. 물을 끓인 후 2개의 티백을 물에 적십니다. 티백을 꺼내 식힌 눈밑에 대어주세요.

 

알레르기를 확인해보세요

혹은 알레르기가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눈 주위의 피부는 신체의 다른 부분의 피부보다 얇고 눈에 수분이 고여 피부가 붉어집니다. 건초 열이나 계절성 알레르기를 치료하기 위한 약을 약국에서 구입하거나 의사의 처방을 받으십시오. 꽃, 먼지, 동물 등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조심해야합니다. 집에서도 먼지를 제거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주셔야 합니다.

 

수면 자세를 확인해보세요

엎드려서 자는것은 눈 주위에 압박을 주는 수면자세입니다. 눈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엎드려서 자는 습관은 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절대 비비지 마세요

눈을 비비면 마찰을 주게 되어, 눈 주위의 혈관을 축소시키게 되어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세균 감염 등 눈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눈을 비비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우리 눈에게 휴식시간을 주세요

현대인들은 회사에서 모니터를 보거나, 강의 동영상을 보거나, 폰을 사용하는 등 거의 하루 종일 미디어 매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우리의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모르게 우리의 두 눈은 피로가 한계치가 도달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눈을 좀 감고 있거나, 푸른 나무나 하늘을 보고 있는 등 눈도 좀 쉴 수 있도록 해주어야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