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러리 동영상 바로 재생시키는 방법 (갤럭시 동영상 재생안될 때)

by 삐꾸 2021. 6. 11.

최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앱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사용자들에게 불편한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그건 바로 동영상 재생문제인데요. 갤러리 앱에서 동영상 파일을 실행하면 소리는 들리지 않고 화면만 넘어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도대체 왜 그런 것인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게 갤러리 앱의 오류나 버그는 아니고, 삼성에서 일부러 넣어놓은 동영상 편집 기능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기존에는 갤럭시 앱에서 동영상 파일을 실행하면, 곧바로 비디오 플레이어로 재생되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4월 16일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앱이 12.1.04.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부터 갤러리 앱에서 동영상 파일을 실행하면 '비디오 플레이어'로 재생되지 않고,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동영상 편집'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플레이어로 재생시키려면, 우측 하단의 '∙∙∙' 세로모양을 누른 다음 →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열기'를 선택해주어야만 합니다. 기존 방식에 비해 참 번거로워졌습니다.

 

이게 참 아이러니하게도, 삼성에서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으로 '영상 편집 기능'을 추가해놓은 것이지만... 동영상이 '비디오 플레이어'로 곧바로 재생되기를 원하는 갤럭시 폰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함만 늘어난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예전처럼 동영상을 바로 재생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간단히 설정만 바꾸면 되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스마트폰 갤러리 동영상 바로 재생시키는 방법'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갤러리'

갤럭시-스마트폰-설정앱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화면

 

2. '갤러리 설정' → '갤러리 정보'

갤럭시-스마트폰-설정앱-갤러리앱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앱 설정화면

 

3. 갤러리 앱 버전이 표시되어 있는 숫자 부분을 연속으로 빠르게 눌러주세요. 하단에 '[Labs] Gallery labs is enabled' 라는 문구 박스가 뜰 때까지 연타해주셔야 합니다. 

갤럭시-스마트폰-설정앱-갤러리앱설정-Gallerylabs실행
갤럭시 스마트폰 Gallery labs 활성화

 

 

 

4. 그리고 다시 '갤러리 설정'으로 돌아가 보세요. 최하단에 'Gallery Labs'라는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을 건데, 여기로 접속해주세요.

갤러리앱설정-Gallerylabs
갤럭시 스마트폰 Gallery labs 메뉴

 

5. 'Filmstrip in viewer'가 켜져 있다면 꺼주시면 됩니다 (ON → OFF)

갤럭시-스마트폰-설정앱-갤러리앱설정-Gallerylabs설정화면
갤럭시 스마트폰 Gallery labs 설정화면

 

이렇게 설정 완료하셨다면, 갤러리 앱에서 동영상 파일을 한번 실행시켜보세요. 이젠 바로 '동영상재생' 버튼이 나타날 겁니다.

 

 

 

갤럭시스마트폰-갤러리앱-동영상실행

댓글